반응형

PowerMockup 4.3.3.0 설치

기획자에게 필요한 기획서 작업을 할때 필요한 UI 디자인 목록이 많이 들어 있는 목업 툴 입니다.

설치 버젼 다운로드 URL :  https://www.powermockup.com 입니다. 

들어 가시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를 확인 하실 수 있으며 처음에 TRIAL VERSION 으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TRIAL VERSION 을 사용시에는 기본으로 제공 되는 목업 UI 디자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 그림에서 DOWNLOAD TRIAL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

다운로드 파일을 받고 설치 하면 다음 화면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 툴은 파워포인트에 플러그인 되어 사용이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설치를 완료하면 파워포인트 상단 탭에 POWERMOCKUP 탭이 생성된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추가된 디자인 UI로 다양한 파워포인트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파워포인트 작업을 할때 생각 보다 많은 시간을 잡아 먹는 부분이 UI를 만들거나 구성 할 때가 아닌가 싶습니다.

물론 한번 만들어 놓은 자신만의 UI 목록들이 있다면 편하고 빠른 작업을 할 수도 있지만 

상황과 내용에 따라 변경이 필요한 PPT 문서에서 그때그때 맞는 디자인을 찾기에는 수고스러움이 많습니다. 

특히 회사업무로 인해 작업을 많이 할 경우 효율성을 위해 이런 툴을 사용해 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TRIAL VERSION에서 제공하고 있는 UI 들이 있지만 그이상을 사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유료 결제를 해야 하며 결제시 모든 디자인 UI 가 사용이 가능해 집니다. 

결제방법은 사용자 단위로 결제를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아래 그림을 참고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https://www.powermockup.com 에 들어가 보시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급히 PPT 작업을 하다 간단히 글을 정리해 봤습니다.

빠른 칼퇴를 위해 툴을 사용해 보는 방법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회사 업무로 인한 PPT 작업에서 디자인 부분에 대한 충분한 경비 처리도 가능 할 것입니다. 

물론 아직 까지도 공짜로 퀄리티가 높은 PPT를 원하는 회사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사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들은 요즘에는 그리 많지 않습니다. 

이미지 하나도 라이센스 비용이 드는 요즘 같은 시대에는 프리웨이버전들을 전전 긍긍 하며

자신의 시간을 낭비 하는 것 보다는 빠른 업무효율이 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도 답이라 생각합니다.

PPT는 대부분 공적인 업무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은 많큼 라이센스 부분도 주의를 해야 합니다. 

저역시 프리웨어 버전을 좋아 하지만 디자인에 관해서는 제가 전공자가 아니기 때문에  애를 먹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전에 지금보다 풋내기 시절에는 공부나 경험을 한다고 도전을 해볼 수도 있겠지만

요즘에는 내 시간을 좀더 많이 갖기위한 최적의 업무를 할 수 있는 부분이 좋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본의 아니게 디자인 이야기를 하다 삼천포로 이야기가 많이 빠진 느낌입니다.

필요한 부분이 있으시면 사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우리는 모두 운이 좋습니다.


추가 팁으로 개인적으로 사용을 무료로 할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운영을 하는 블로그가 있을 경우 2번째 그림에 있는 support@powermockup.com 메일로

파워목업 툴 정보를 올리고 라이센스키 요청을 하면 심사를 하여 무료로

라이센스 키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